강아지가 좋아하는 소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강아지는 우리 인간과 가장 가까운 동물로, 일상 속에서 다양한 소리와 함께 살아가고 있는데요, 매우 시끄럽고 복잡한 도심속에 살아가는 반려견들은 과연 어떤 소리들을 좋아할지 생각해 본적 있으신가요? 그럼 어떤 소리들이 강아지에게 긍정적이고 편안한 심리적 영향을 주는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가 좋아하는 대표적인 소리들

강아지가 좋아하는 소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1. 삑삑이 장난감 소리

  • 장난감에 흔하게 들리는 삑삑 소리는 강아지의 사냥 본능을 자극하며, 마치 사냥감의 소리와 유사해 놀이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삑삑이 소리는 강아지와의 놀이 시간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요소이며 소리입니다

2. 여성 목소리

  • 강아지의 가청 주파수는 40HZ~65.000HZ 인데요, 그래서 남성의 목소리보다는 높은 하이톤의 목소리를 가진 여성의 목소리를 더 좋아하며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특히 보호자의 따뜻한 목소리는 강아지와의 신뢰 관계를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3. 음악

  • 강아지들은 차분한 음악을 들으면 스트레스가 줄고 안정감을 느낍니다. 많은 동물 병원이나 강아지 케어 센터에서 조용한 클래식 음악을 틀어주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반면 시끄러운 음악은 스트레스를 줄 수 있으니, 경쾌하고 조용한 클래식과 피아노 연주곡이 좋답니다.

4. 자연의 소리

  • 바람, 물, 새소리 등과 같은 자연의 소리를 들을 때 편안함을 느낀다고 합니다. 이런 소리들은 강아지의 본능적인 감각을 자극하며, 특히 야외 산책을 좋아하는 강아지들에게 익숙하고 즐거운 소리랍니다.

정리

그 외에도 음식 봉투 소리, 벨 소리 등 여러가지 소리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좋아하는 소리에 대해서 정리 해봤습니다. 강아지들에게 특정 소리가 긍정적인 경험과 연관지어 더욱 좋아하게 됩니다. 따라서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강아지에게 즐거운 소리를 심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가 반응하는 소리를 주의 깊게 관찰하여, 어떤 소리를 싫어하고 좋아하는지 그들의 취향을 존중하고 알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