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에게 좋은 과일 및 채소

지난번 강아지에게 해로운 음식을 소개했었는데요, 이번엔 강아지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과일 및 채소들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반려견들에게 사료 외엔 별도로 영양 보충을 안 해주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과일과 채소는 강아지에게 어떤 도움이 되는지, 어떤 영양소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기로 해요.

 

 1. 사과

사과는 칼슘, 철분 흡수를 돕고, 소화와 변비가 있는 경우 도움이 된다. 사람과 같이 변비 소화에 동일하게 효능이 있으니 소량씩 급여하면 됩니다.

2. 바나나

바나나에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나트륨 배출에 좋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나 장 운동에 효과적입니다.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은 깊은 수면을 유도하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급여시엔 작게 잘라서 소량만 급여하시기 바랍니다.

3. 딸기

딸기는 수분과 비타민C 함량이 높은 과일입니다. 면역체계 강화, 노화 방지, 치아 개선 및 미백효과 칼로리가 낮아 비만관리에 용이하며 높은 섬유질, 칼륨,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항산화물질 함유로 각종 질병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4.

배는 다양한 비타민과 칼륨, 칼슘 등의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섬유질 또한 풍부합니다. 장이 약하거나 소화를 잘 못할 때 또는 체했을 때 먹이면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구체적으로는 강아지 피부,피모, 심장질환, 관절 건강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토마토

토마토에 함유된 라이코펜은 활성산소를 억제하며,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며, 각종 질병의 감염을 예방하고 암세포 억제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급여시엔 빨갛게 잘 익은 토마토를 물에 살짝 데쳐서 녹색 부분과 껍데기는 분리하여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당근

당근은 지용성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코가 벗겨지거나 탈모, 털이 탈색되는 증상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시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며, 권장량은 체중에 따라 손가락 두 개 정도의 양이 적당합니다.

7. 고구마

고구마는 비타민C,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 췌장염에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는 칼로리가 낮기때문에 비만인 반려견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치아, 뼈,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항상화 성분이 함유되어 노화 예방에도 좋으며, 면역력 증강에 좋은 건강한 간식입니다.

8. 오이

수분이 풍부한 오이는 이뇨작용 효과가 있어, 여름철에 먹이면 좋습니다.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치아 및 관절에 좋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입 냄새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9. 호박

호박은 녹말과 베타카로틴, 비타민C,E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B1, B2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나, 설사에 도움이 되며 눈 건강, 항산화 작용,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호박에 함유된 오메가3는 피모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질이 많아 너무 많은 급여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10. 브로콜리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엽산, 칼슘, 식물성 섬유소를 함유하고 있어 장 청소를 해주는 좋은 채소 입니다.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위암, 대장암, 자궁암, 전립선암의 위험을 낮춘다고 합니다. 또한 염증 감소에 도움을 주며, 눈 건강에도 좋은 반려견들에겐 수퍼푸드 식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11. 두부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는 장염 예방에 도움을 주며, 다양한 항산화물질, 두뇌발달(뇌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 노화방지, 관절건강,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좋은 음식입니다. 급여시엔 물로 행군뒤 새로운 물에 담궈 염분을 제거 후 뜨거운 물에 데쳐서 염분을 더욱 제거 한 후에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