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정말 추워진 날씨에 강아지를 키우는 많은 가정에서 따뜻한 전기장판을 하나둘씩 꺼낼텐데요, 전기장판은 안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강아지들이 사용할 땐 주의해야 할 부분들이 있답니다. 어떤 부분들을 조심해야 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전기장판 주의사항
- 저온화상 : 바로 강아지들은 저온 화상에 걸릴 수 있다는 점! 장판의 온도가 엄청 높지 않아도 걸릴 수 있습니다. 40~50도 정도의 온도에 3~4시간 이상 같은 부위가 노출되면 저온화상을 입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전기장판에 강아지들이 오래 앉아있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오래 누워있는 것 같다면 자세나 위치를 조금씩 바꿔주고 난방기구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올바른 온도 설정 : 강아지의 피부는 사람보다 민감하므로 너무 높은 온도로 설정하면 화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보통 37도 미만 정도가 안전한 온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강아지 크기, 모량, 건강 상태에 따라 온도 설정을 조절하기도 합니다.
- 전기장판 위에 강아지 담요 놓기 : 강아지가 전기장판에 직접적으로 닿으면 저온화상에 걸릴 수 있으므로 강아지가 좋아하는 담요를 깔아줌으로서 피부에 직접적인 접촉을 피해저온화상 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저온화상 증상
- 특정 부위를 자꾸 핥는다.
- 화상을 입었을 것 같은 부위를 만지면 싫어한다.
- 알러지 체질이 아님에도 피부 일부가 붉어져 있다.
- 특정 부위에 물집이 잡혀있다.
- 피부의 일부가 벗겨지거나 흰색 또는 노란색으로 변색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