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얼굴이 커지는 현상은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현상 중 하나이며, 고민거리 이기도 합니다. 이 현상은 생리적인 변화와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생활습관과 환경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하는데요, 어떤 생활습관들이 얼굴을 더 커 보이게 만드는지 왜 나이를 먹을수록 커지는지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도독 하겠습니다.
얼굴이 점점 커지는 이유 5가지
1.잘못된 베개의 높이
- 과도하게 높은 베개는 척추의 윗부분인 경추를 압박해 디스크가 생길 수 있으며, 너무 낮은 베개는 수면 시 원활한 혈액 순환을 방해하여 얼굴을 붓게 만듭니다.
2.무표정한 얼굴
- 무표정한 얼굴이 지속되면 얼굴이 쳐지고 부피가 커지게 됩니다. 미소를 지을 때마다 얼굴 근육을 사용하게 되어 평상시 웃음을 머금은 얼굴을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표정을 많이 지으면 주름이 많아질거라 생각하지만 오히려 얼굴 근육을 활용하게 되어 탱탱한 얼굴을 유지하게 해줍니다.
3.림프절에 쌓인 피로
- 괄사를 이용해 붓기를 빼고 얼굴과 이어진 목 부분의 림프절 근육을 풀어줘야 노폐물 해소 및 부종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엎드려 자기
- 엎드린 자세를 오래 유지하면 턱 관절에 부담이 가고 치아 돌출 및 축농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엎드려 책을 보거나 자는 행동을 자제해야 합니다.
5.거북목
- 거북목을 교정하면 목과 허리 디스크도 잡아주고, 얼굴을 받쳐주는 목의 뒷부분에 근육이 생기면서 얼굴을 뒤로 당겨줘 얼굴이 훨씬 작아 보이게 만듭니다.
결론
얼굴이 커지는 것 같다고 느끼신다면 앞서 소개한 습관들을 무심코 하고 있지는 않았나요? 얼굴을 커지게 만드는 나쁜 습관을 고치고, 갸름한 얼굴을 유지하는 데 집중해보세요. 적절한 스킨케어, 건강한 식습관, 꾸준한 운동 등을 통해 피부 및 근육 건강을 유지하고 얼굴의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