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리즈 DP 시즌 2는 시즌 1이 끝난 후의 이야기를 계속 이어가는데, 새로운 등장인물과 스토리라인을 만나볼 수 있다. 시즌 1에 비해 다소 아쉬운점도 있지만, 몰입감있게 정주행 하기에 꽤나 괜찮은 작품이라 생각한다.
새로운 등장인물
- 이병 박세웅 (유수빈)
안준호의 새로운 맞후임으로 관심병사 배지를 달고 등장한다. 아버지 빽으로 들어왔지만 막상 탈영병을 잡는것엔 무관심하고 첫 만남부터 고참인 안준호에게 같은 나이라며 말을 놓기도 한다.
2. 김루리 (문상훈)
시즌1 조석봉에게 했던 것처럼 김루리 또한 뺨을 맞거나 모기약을 얼굴에 뿌리는등 내무반에서 심한 가혹행위를 당한다. 결국 김루리는 이들에게 총기를 난사한다 2명이 사망하고 11명이 부상을 당하게 된다.
3. 신아휘(최현욱), 나중석(임성재) 하사
수색중대 부소대장이자 부GP장 작전중 신아휘에게 내리갈굼을 하다가 도리어 반항하는 신아휘에게 위협을 당한다. 철책 근무중 신아휘 일병이 지뢰를 밟고 불발되었던 지뢰가 갑자기 폭발하며 나중석하사가 사망하게 된다.
4. 구자윤(지진희) 준위
대외적으로는 점잖고 지적인 이미지를 유지하지만 실상은 자기 이외의 사람들을 모두 벌레 보듯 낮잡아 보며, 오직 자신의 안위만을 생각하는 캐릭터로 등장한다. 배우 지진희는 카메오 즉 특별출연 이라고 한다.
5. 오민우(정석용) 준위
상당한 무예는 물론 스나이퍼 능력도 보유한 듯한 강인한 빌런으로 등장하여 드라마에 다소 긴장감을 준다. 군 생활의 실무적 부분 전반을 통달한 캐릭터라 볼 수 있다.
6. 서은(김지현) 중령
임지섭 대위(손석구)의 전 부인으로 등장한다. 모든 것을 뒤집어 쓰고 군복을 벗으며 전역 후 변호사가 되어 주인공들의 편에서 국가를 상대로 한 피해보상 청구 소송을 이끈다.
총 6부작 러닝타임은 310분이다. 초중반까지는 몰입감있는 스토리로 정주행하였지만 결말부분에서 스토리 개연성이 조금 떨어지거나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다크한 분위기에 과하지 않은 웃음 포인프에 감동도 있다.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으로 인해 6화까지 지루하지 않게 시청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