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할 때 많은 사람들이 가장 고민하는 것 중 하나는 간식이기도 한데요, 특히 과일은 당이 포함되어 있어, 다이어트 중에 과연 과일을 먹어도 될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는 건강한 식품이지만, 종류에 따라 당 함량과 칼로리가 다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럼 어떤 과일들이 다이어트 할 때 먹어도 괜찮은지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 할 때 살이 덜찌는 과일은?
1. 파인애플
- 수분 함량이 높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이며, 소화를 촉진시켜줍니다. 단 당이 조금 높기 때문에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석류
- 저열량, 저지방 과일이기 때문에 당분이 많지 않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여주고 식욕을 억제해 줍니다.
3. 아보카도
- 소화를 촉진하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고, 칼륨, 비타민 K,E,C 엽산 등 건강한 지방산과 영양소가 다양하게 들어있습니다.
4. 멜론
- 멜론 안에 있는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여 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킵니다.
5. 딸기
- 탄닌 성분을 함유하여 체내 지방 축적을 막아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도와줍니다. 100g 당 32kcal로 매우 낮은 칼로리로 부담이 적습니다.
6. 수박
- 수박은 수분이 90% 이상으로 낮은 칼로리 대비 포만감이 높습니다. 100g당 약 30kcal로 매우 낮으며,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많아 소화를 도와줍니다.
7. 키위
- 비타민 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소화를 돕고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키위 1개는 약 42kcal로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고, 단백질 소화를 촉진해 다이어트 식단에 좋습니다.
8. 베리류
- 베리류는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선택인데요, 식이섬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체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