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내 뱃살은 찌기만 하고 빠질 생각은 안하는걸까..? 도대체 왜 그럴까요? 왜 배에만 살이 찌는 것 같고, 그렇게 쌓인 뱃살은 왜 빠질 생각을 안하는 것일까요, 뱃살만이 빠지지 않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우리 몸은 각 부위에 따라 지방을 저장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럼 뱃살은 왜 안빠지며 어떻게 해야 빠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는?
인간의 체지방 증가는 특정 부위에 집중된다고 말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사람에 따라 유전적으로 체지방이 잘 쌓이는 부위가 있을 수 있고, 성별에 따라 체지방이 잘 쌓이는 부위들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신체의 중심부에 속해있는 복부, 엉덩이, 그리고 허벅지 등이 있습니다.
왜 신체의 중심부에 체지방이 빠르게 쌓이는 것일까? 이것은 우리 신체가 생존하기 위해 자연스레 생긴 현상이라고 합니다.
체지방을 신체 말단 부위까지 이동시키게 되면 그 과정에서도 우리 몸은 에너지를 소비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이 에너지를 아끼기 위해, 소화기관과 최대한 가까운 곳에 체지방을 저장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 곳이 바로 복부, 엉덩이, 허벅지 입니다.
물론 성별에 따라 약간의 부위별 차이는 존재하고, 사람마다 특이성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남성임에도 불구하고 복부 보다 엉덩이에 더 많은 체지방이 쌓일 수도 있으며, 완전 다른 부위에 체지방이 쌓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체지방이 빠지는 부분에 있어서도 거의 동일한 이유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체지방이 먼저 빠지는 부위는?
우리의 신체는 몸통과 가까운 곳에 쌓인 체지방을 마지막에 사용하려 하기 때문에 얼굴, 손, 발등의 지방이 먼저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뱃살을 빼기 위한 방법은?
뱃살만은 빼는 다이어트는 없습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체지방 감량이 이루어져야 하고, 우리 몸이 복부에 있는 체지방까지 써야하는 상황을 만들어줘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체중감량은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며 진행해 줘야 합니다. 복근운동을 한다고 복부지방이 빠지는것이 아닌 전체적인 체중감량이 이루어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