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인데요, 이것은 우리의 뼈 건강뿐만 아니라 면역 체계와 세포 기능에도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최근들어비타민 D 결핍이 점점 더 흔해지고 있습니다. 생활 방식과 식습관에 따라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의 감소 등 여러가지 요인이 있는데요, 비타민 D 결핍이 건강에 미치는 위험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비타민D 우리몸에 미치는 영향은?
- 비타민D는 신체 내의 다양한 면역 반응을 비롯해 선,후천 면역 체계의 활동에 많은 영향을 주는 영양소로 부족하면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
비타민D 부족으로 나타나는 문제는?
- 우울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 심장 건강에 악영향을 끼친다.
- 발기부전 가능성이 높아진다.
- 코로나19 발병과 증증 진행에 큰 영향을 끼친다.
- 골밀도 감소로 골다공증성 골정 위험이 높아진다.
비타민D 부족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은?
- 땀이 과도하게 발생된다.
- 뜻밖의 무기력증이 발생된다.
- 작은 충격에도 뼈가 잘 부러진다.
- 만성질환 질병이 생긴다.
- 기분이 우울해진다.
비타민D 보충 방법은?
- 가장 좋은 것은 하루에 20~30분 정도 햇볕을 쬐는 것! 실천하기 어렵다면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연어, 달걀, 치즈, 우유 등) 이것도 어렵다면 비타민D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되며, 빠르게 보충하고 싶다면 비타민D 주사도 도움이 된다. (주사는 약 3개월에 1번 맞는것이 좋다) 현재는 골다공증 치료주사도 있다고 하니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결론
실내에서 업무를 보는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비타민D 결핍이 많을수 밖에 없는데, 비타민D는 우리 몸에 다양한 면역체계와 뼈 건강 심리적 영향 등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D 섭취를 유지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최근엔 다양한 영양제도 많이 출시가 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에게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