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계획할 때, 특히 언어와 문화가 다른 나라로의 여행은 어느정도 준비가 필요한데요, 일본은 가깝지만 다른 언어와 문화로 인해 종종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언어가 어느정도 통하면 여행의 질이 많이 달라지는데요, 일본을 더 편안하고 즐겁게 여행할 수 있도록 돕는 유용한 어플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여행 필수 어플 6가지
1.Payke
- 돈키호테 등 일본 드럭스토어 갈거면 무조건 깔것! 스마트폰으로 상품 바코드를 인식시키기만 해도 상품에 관한 정보를 한국어로 번역해준다. 번역 뿐 아니라 제품에 대한 후기, 별점이 있어 사용하기 유용하다.
2.Tabelog
- 일본 맛집랭킹 어플로 지역별 맛집 순위와 방문자들의 찐 후기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고 예약까지 가능하다. 평점 3점 이상이면 인증된 맛집이니 참고할 것.
3.Pasmo
- 실물카드가 없어도 모바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 어플, 아이폰만 가능하며 애플페이로 폰에서 충전 또는 편의점에서 충전하여 이용하면 된다.
4.Japan wifi auto connect
- 이 어플을 설치하면 일본 시내에 있는 공공 와이파이에 자동으로 연결된다. 이 어플이면 하루종일 지도보고 번역기를 써도 데이터 걱정없이 여행이 가능하다.
5.Papago
- 어떤 나라든 해외여행을 가면 무조건 파파고 국룰! 간단히 사진만 찍어서 스캔하면 실시간으로 번역해준다. 거기다 데이터 없이 오프라인 이용도 가능하다.
6.Japan Travel
- 일본 주요 여행지, 이동 경로, 필요한 정보 등 핵심만 골라서 알려주는 어플로 계획과 거리가 먼 사람에겐 최고의 어플, 한국어도 지원해줘서 완전 꿀 어플이다.